• “벙찌게 멋있는” 아이유 신곡 ‘쉬’, 뉴진스 혜인-조원선 피처링

    “벙찌게 멋있는” 아이유 신곡 ‘쉬’, 뉴진스 혜인-조원선 피처링

    [ad_1]

    5일 0시 공개된 아이유 미니 6집 ‘더 위닝’ 트랙 리스트. 아이유 공식 트위터가수 아이유(IU)의 여섯 번째 미니앨범 ‘더 위닝'(The Winning) 트랙 리스트가 공개됐다.


    소속사 이담엔터테인먼트는 5일 0시 공식 소셜미디어에 아이유의 미니 6집 ‘더 위닝’ 트랙 리스트 영상을 올렸다. 온라인 쇼핑몰의 장바구니를 연상케 하는 형식으로 눈길을 끌었다.

    ‘쇼퍼'(Shopper)와 ‘홀씨’가 더블 타이틀곡이고 ‘쉬'(Shh‥)와 지난달 24일 선공개한 ‘러브 윈즈 올'(Love wins all)에 이어 마지막 트랙 ‘관객이 될게'(I stan U)까지 총 5곡이 실릴 예정이다.

    아이유는 이번 앨범의 프로듀서로서 오랜 시간 공을 들였다는 게 소속사 설명이다. 다섯 곡 전 곡 단독 작사를 맡았고 타이틀곡 중 하나인 ‘홀씨’는 작곡에도 참여했다.

    ‘쇼퍼’는 ‘레옹’ ‘스물셋’ ‘삐삐’ 등 다수 히트곡 작업을 함께한 이종훈 작곡가를 필두로 이채규 작곡가가 작곡에 참여했다. 과거 인터뷰 등을 통해 귀띔한 곡 ‘홀씨’는 이종훈-이채규-아이유가 공동 작곡한 곡이다.

    세 번째 트랙 ‘쉬’는 뉴진스(NewJeans) 멤버 혜인과 롤러코스터 조원선이 피처링을 맡아 눈길을 끈다. 또한 스페셜 내레이션이 물음표(?) 처리돼 궁금증을 자아낸다. 네 번째 트랙은 선공개곡 ‘러브 윈즈 올’이며, 마지막 트랙은 제휘와 김희원이 작곡한 ‘관객이 될게’다.

    아이유는 이날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트랙 리스트 이미지를 올린 후 곡마다 짤막한 소개 글을 붙였다. ‘쇼퍼’에는 “도파민이 폭발하는”, ‘홀씨’는 “미쳤다 싶은”, ‘쉬’는 “벙찌게 멋있는”, ‘러브 윈즈 올’은 “소중하고 강한”, ‘관객이 될게’는 “유애나가 사랑할”이라고 설명했다.

    아이유의 미니 6집 ‘더 위닝’은 오는 20일 저녁 6시 각종 음악 사이트에서 공개된다.

    [ad_2]